#include <windows.h>
// WinMain 함수에서 참조하므로 함수 원형을 선언한다.
LRESULT CALLBACK WndProc(HWND, UINT, WPARAM, LPARAM);
int WINAPI WinMain(HINSTANCE hInstance, HINSTANCE hPrevInstance,
LPSTR lpCmdLine, int nCmdShow)
{
WNDCLASS wndclass;
HWND hwnd;
MSG msg;
// 윈도우 클래스를 초기화하고 운영체제에 등록한다.
wndclass.style = CS_HREDRAW | CS_VREDRAW; // 스타일 지정
wndclass.lpfnWndProc = WndProc; // 윈도우 프로시저 이름
wndclass.cbClsExtra = 0; // 여분 메모리(0바이트)
wndclass.cbWndExtra = 0; // 여분 메모리(0바이트)
wndclass.hInstance = hInstance; // 인스턴스 핸들
wndclass.hIcon = LoadIcon(NULL, IDI_APPLICATION); // 아이콘 모양
wndclass.hCursor = LoadCursor(NULL, IDC_ARROW); // 커서 모양
wndclass.hbrBackground = (HBRUSH)GetStockObject(WHITE_BRUSH); // 배경(흰색)
wndclass.lpszMenuName = NULL; // 메뉴(NULL->메뉴 없음)
wndclass.lpszClassName = "HelloClass"; // 윈도우 클래스 이름
if(!RegisterClass(&wndclass)) return 1;
// 윈도우를 생성하고 화면에 보이게 한다.
/*hwnd = CreateWindow("HelloClass", "HelloSDK", WS_OVERLAPPEDWINDOW,
CW_USEDEFAULT, CW_USEDEFAULT, CW_USEDEFAULT, CW_USEDEFAULT,
NULL, NULL, hInstance, NULL);*/
hwnd = CreateWindow("HelloClass", "HelloSDK", WS_OVERLAPPEDWINDOW,
0, 0,500, 500,
NULL, NULL, hInstance, NULL);
ShowWindow(hwnd, nCmdShow);
// 메시지 큐에서 메시지를 하나씩 꺼내서 처리한다.
while(GetMessage(&msg, NULL, 0, 0) > 0){
TranslateMessage(&msg);
DispatchMessage(&msg);
}
return msg.wParam;
}
LRESULT CALLBACK WndProc(HWND hwnd, UINT message,
WPARAM wParam, LPARAM lParam)
{
HDC hdc;
PAINTSTRUCT ps;
char *str = "Hello, SDK";
// 발생한 메시지의 종류에 따라 적절히 처리한다.
switch(message){
case WM_CREATE:
return 0;
case WM_LBUTTONDOWN:
MessageBox(hwnd, "마우스를 클릭했습니다.", "마우스 메시지", MB_OK);
return 0;
case WM_PAINT:
hdc = BeginPaint(hwnd, &ps);
TextOut(hdc, 100, 100, str, lstrlen(str));
EndPaint(hwnd, &ps);
return 0;
case WM_DESTROY:
PostQuitMessage(0);
return 0;
}
// 응용 프로그램이 처리하지 않은 메시지는 운영체제가 처리한다.
return DefWindowProc(hwnd, message, wParam, lParam);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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